서브이미지

대표인사말

ceosign

종친들간에 유대관계를 가지는 만남의 장소와
온라인 족보 도서관으로서 그 면모를 다할 것입니다

사람이 자기 존재를 알려면 자기의 뿌리를 알아야 하고 뿌리를 알려면 족보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족보에 관심을 가짐으로 인해 민족의식을 갖게 되며 또한 자기의 정체성을 갖게 되는 것이고,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문화도 깨닫게 되는 것이며 한국인(韓國人)이라는 자부심과 확실한 국가관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 모든 성씨와 본관을 모두 망라한 “한국인의 족보(www.anyroot.com)” 홈페이지를 무료로 개방하여 운영을 시작합니다. 이는 기본적인 각 성씨 족보의 자료들을 전국민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新 문화 콘텐츠 사업인 것입니다.

오늘날의 족보문화(族譜文化)는 그 자료가 모두 한문(漢文)으로 기록되어 있고 아무리 좋은 집안의 보서(寶書)라고 한들 읽고 이해할 수 없다면 쓸모없는 종이 뭉치에 불과할 것입니다. 족보문화의 근간이 되는 각 씨족의 족보를 당장 젊은이들도 이해할 수 있는 한글로 재해석된다면 그보다 좋은 일이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한국인의 족보(www.한국인의족보.com)” 홈페이지를 통하여 우리 젊은 세대들이 [족보]라는 문화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젊은이들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며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더욱더 매진할 것입니다.

또한 종친들간에 유대관계를 가지는 만남의 장소로서, 또 온라인 족보 도서관으로서 그 면목을 다해줄 것이라고 기대하는 바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인의 족보 대표
김훈(金薰, 광산인)
ceosign